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표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도심 환경개선 및 청계천 연계 대규모 녹지 확충

by 正道, 선택과 집중 2024. 11. 13.
반응형

수표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중구 입정동 237 일대)은 지상33, 지하7, 연면적172,159(용적률1,138%) 규모의 업무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전시장)을 계획하고, 인근 청계천과 연계한 대규모 개방형녹지 공간을 조성한다.

 

본 사업구역은 북측으로 청계천, 동측으로는 을지로3가 지하철환승역 세운재정비촉진지구, 남측서측으로는 을지로3가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이 인접하여, 도심 활성화의 잠재력이 높은 입지 특성을 가진 지역으로 도심의 녹지와 어우러진 고밀복합개발을 구상하였다.

 

특히, 해당 구역의 절반(5,060)에 달하는 개방형녹지 공간은 종전의 건물 중심의 계획을 탈피한 것으로, 대규모의 녹지와 어우러진 휴게보행공간을 계획함으로써, 도심을 찾는 시민 누구나 도심숲을 향유하고 다양한 여가 활동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덧붙여서, 공공보도와 연계한 녹지 가로공간은 보행편의성을 대폭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건물의 저층부는 개방형녹지 및 가로활성화를 위한 판매시설, 개방형녹지에서 직접 연결되는 선큰 및 지하 문화전시장을 계획함으로써, 건물 내외부가 입체적이고 연속적인 공간으로 조성되어, 이 지역을 찾는 시민에게 건물 내외부를 이용할 수 있어 도심권에 활력있는 공간으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심의위원회는 개방형 녹지의 유지관리와 이용자 편익제공에 충실할 것을 의견으로 제시했다.

 

제7차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 개최결과.pdf
6.71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