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수표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중구 입정동 237 일대)’은 지상33층, 지하7층, 연면적172,159㎡(용적률1,138%) 규모의 업무‧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전시장)을 계획하고, 인근 청계천과 연계한 대규모 개방형녹지 공간을 조성한다.
○ 본 사업구역은 북측으로 청계천, 동측으로는 을지로3가 지하철환승역및 세운재정비촉진지구, 남측․서측으로는 을지로3가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이 인접하여, 도심 활성화의 잠재력이 높은 입지 특성을 가진 지역으로 도심의 녹지와 어우러진 고밀․복합개발을 구상하였다.
○ 특히, 해당 구역의 절반(약5,060㎡)에 달하는 개방형녹지 공간은 종전의 건물 중심의 계획을 탈피한 것으로, 대규모의 녹지와 어우러진 휴게․보행공간을 계획함으로써, 도심을 찾는 시민 누구나 도심숲을 향유하고 다양한 여가 활동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덧붙여서, 공공보도와 연계한 녹지 가로공간은 보행편의성을 대폭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 또한, 건물의 저층부는 개방형녹지 및 가로활성화를 위한 판매시설, 개방형녹지에서 직접 연결되는 선큰 및 지하 문화전시장을 계획함으로써, 건물 내․외부가 입체적이고 연속적인 공간으로 조성되어, 이 지역을 찾는 시민에게 건물 내외부를 이용할 수 있어 도심권에 활력있는 공간으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 통합심의위원회는 개방형 녹지의 유지관리와 이용자 편익제공에 충실할 것을 의견으로 제시했다.
반응형